홍짱구의 공간

쿠팡 관련주 정리(동방, KTH, KCTC, 미래생명자원, 대영포장, 다날,세틀뱅크, 태경케미컬, 쇼박스) 본문

유익한 정보

쿠팡 관련주 정리(동방, KTH, KCTC, 미래생명자원, 대영포장, 다날,세틀뱅크, 태경케미컬, 쇼박스)

웃며 2021. 3. 11. 23:02
반응형

쿠팡 관련주
쿠팡 관련주

  • 목차
    1. 동방
    2. KCTC
    3. 대영포장
    4. 다날
    5. 태경케미컬
    6. 쇼박스
    7. kth
    8. 미래생명자원
    9. 셰틀뱅크

동방

쿠팡 관련주
동방그룹 출처 : 동방그룹 홈페이지

▶기업소개

- 동방은 설립된 1965년 이후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활용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항만 하역 및 육상과 햇강 운송사업을 근간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물류센터, 컨테이너터미널 운영과 초중량물 운송 및 설치와 3자물류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동방그룹에 속해있습니다. 동방그룹은 국내와 해외에 각각 14개와 2개의 계열사가 있으며 광양선박 등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동방 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을 기준으로하여 전녀동기 대비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은 15%감소 당기순이익 55.2%증가를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국내의 철강 조선의 경기가 둔화가 되면서 관련된 업체들의 물량이 감소하고 경쟁입찰 확대 등 쿠팡과 관련된 주들의 어려움 및 코로나 사태로 인한 세계적 경제침체가 악 영향을 미친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전구의 주요 항만에 인프라를 확충해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부두와 배후부지, 물류센터 등과의 연계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방 그룹 홈페이지


 

KCTC

쿠팡 관련주
KCTC 출처 : KCTC 홈페이지

▶기업소개

KCTC는 1973년 설립이 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된 해는 5년후인 1978년입니다. 고려종합국제운송, 케이엔로지스틱스, 고려기공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항만하역, 운송, 중량물사업, 컨테이너터미널 등을 중점으로 사업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창고보관 등 다양한 형태의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쿠팡 관련주
KCTC 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6.2%증가, 영업이익은 12,6%감소 당기순이익은 22.6%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코로나 상황에서 KCTC는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였고 일본 수출규제, 컨테이너화물 안전운임제 등에 대한 대응방안을 잘 마련하여 안정적인 실적을 실현한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대내외의 환경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철저하게 대비하여 내실경영의 절직 수준을 높이고 새롭 사업을 진행하여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KCTC 그룹 홈페이지


 

대영포장

쿠팡 관련주
대영포장 출처 : 신한아이

▶기업소개

대영포장은 1979년 6월에 설립이 되었으며 이후 11년 후인 1990년 3월 6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면서 매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대영포장은 설립이후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고 판매하였으며 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율이 매우 높으면서 특정 인쇄사양을 요구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수출입 비율이 낮은 내수 산업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고 있는 지역산업의 특성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쿠팡 관련주
대영포장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5.8%감소, 영업이익은 70.6%, 당기순이익은 67.6%감소하였습니다. 이러한 매출액의 감소는 제품의 단가가 인하됨으로써 발생하였다고 판단이 됩니다. 도한 주요 원재료인 골심지 등의 가격은 하락하였지만 고정비 부담이 커지면서 수익성이 약화된것이 원인으로 판단이 됩니다. 전기전자산업향 수요는 비중이 줄어들고 있지만 농수산물 및 식음료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영포장은 다품종 고품질을 유지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영포장 그룹 홈페이지


 

다날

쿠팡 관련주
다날 출처 : 다날 사이트

▶기업소개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출및 판매 등을 주로 한 사업을 목적으로 1997년 설립이 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는 2004년 7월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커머스, 컨텐츠, 게임, 기타부문으로 사업은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와 더불어 바코드 결제등의 사업또한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쿠팡 관련주
다날 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20.5%증가, 영업이익은 4.6%증가,당기순이익은 61%감소하였습니다. 최근 다날은 국내 1위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삼성페이와 제휴를 맺고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출시하여습니다. 그리고 2020년 6월 개인별 휴대폰 결제 한도가 100만원까지로 상향 조정이 됨으로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 거래금액은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일것으로 전망되어 집니다.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날 그룹 홈페이지


 

태경케미컬

쿠팡 관련주
태경케미컬 출처 : 태경케미컬

▶기업소개

태경케미컬가 생산하는 주요 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 마그네슘과 액상소석회 등이며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제조 및 판매를 위해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태경 케미컬의 매출은 생산및 매출 형태로 구분이 되는데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한경사업부문으로 나눠집니다. 탄산가스사업을 주력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7개의 원료 공급처를 두고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태경 케미컬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11.3%증가, 영업이익은 494.8%증가,당기순이익은 51.4% 증가하였습니다.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이 됨에 따라서 태경케미칼이 주력으로 하고 있는 탄산가스 산업의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났습니다.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어수익성이 매우 크게 개선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환경사업부문은 비교적 부진하지만 주력으로 하고 있는 사업에서 매우 좋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효율적인 내부 관리를 통해서 실적 개선을 해 나가고 있는 점을 본다면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되어 진다고 판단됩니다.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경케미칼 그룹 홈페이지


 

쇼박스

쇼박스 출처 : 쇼박스 홈페이지

▶기업소개

영화의 제작 와 투자 및 배급이 주력사업입니다. 쇼박스는 1999년 설립이 되어 코스작시장에 2006년 7월에 상장되었습니다.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였느데 이후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였습니다. 자회사를 활용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기피현상으로 인해 전년 동기와 비교하여 관객수가 70.8%가 감소하여 소비 침체가 지속되어 지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쇼박스 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38.8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최근 코로나로인하여 여러 대중 집합 시설에 대한 집함급지로 인해 소비 침체가 관객들의 장기적인 소비 형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쇼박스홈페이지


 

KTH

쿠팡 관련주
kth 출처 : kth 홈페이지

▶기업소개

KTH는 1991년 설립되었으며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1999년 12월 24일자로 상장이 되어 매매되기 시작되었습니다. KTH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및 영화, 콘텐츠 유통 사업 ICT를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TH는 국내 최초로 데이터 방송 K쇼핑을 오픈하여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점으로 둔 영화, 영상 교육 과 같은 콘테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KTH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4.9% 증가, 영업이익익은 0.2% 감소,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2020년 3분기 전체 누적 매출액에서 64.92%을 T커머스 부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ICT매출이 2.945, 콘텐츠 매출이 11.14%매출이 매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시장은 시간, 공간, 결제수단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경기변동 혹은 계절에 대해 적은 영향을 받지만 상반기와 하반기를 비교하였을 때 하반기를 성수기로 봅니다. 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KTH홈페이지


 

미래생명자원

쿠팡 관련주
미래생명자원 출처 : 미래생명자원 홈페이지

▶기업소개

미래생명자원은 1998년 설립이 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사료부문기능성 소재를 매입하고 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인 쿠팡의 반려동물 브랜드에 ODM으로 트릿과 과립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Optipet이라는 자체브랜드를 2019년 론칭하였고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시품을 출시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미래생명자원 주가 출처 : 산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익은 4.4% 감소, 당기순이익은 11.1%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3분기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매출액은 사업부문 중 사료부분은 전년동기 대비 약 7%감소, 식품 부문은 동기 대비 약 10%증가하였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아시아와 중동 국가로의 제품 수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중국과 대만 내에서 최대 사료 첨가제 업체와 공동으로 사양시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기업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생명자원홈페이지


 

셰틀뱅크

 

쿠팡 관련주
셰틀뱅크 출처 : 셰틀뱅크 홈페이지

▶기업소개

셰틀뱅크는 2020년 설립되었으며 가상계좌,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의 금융 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배경으로 하여 핀테크 사업을 시작하여습니다. 이후에 시장의 추세에 따라서 결제 시스템을 계속 런칭하면서 종합 전자결제 핀텐크 기업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계좌 기반의 간편 현금결제를 글로벌하기 위해서 동남아 시장을 모색하였으며 현재 진출 게획에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셰틀뱅크 주가 출처 : 신한아이

▶기업실적

- 2020년 9월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24.3% 감소, 당기순이익은 11.9% 감소하였습니다. 가맹정이 늘어나고 지역화폐의 거래 금액이 증가하면서 간편현금결제서비스의 매출은 증가를 하였지만 판관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의 성장세는 살짝 주춤한 상태입니다. 이후 다양한 가맹점 확대가 매출 증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셰틀뱅크홈페이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