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짱구의 공간

당근 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간단정리 본문

유익한 정보

당근 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간단정리

웃며 2021. 3. 7. 11:46
반응형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방법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자신의 동네가 아닌 타지역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당근마켓을 통해서 컴퓨터 모니터와 키보드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제가 사고자 하는 물건들이 저희 동네에 없고 다른 지역에 있거나 타 지역에서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사고싶다는 연락을 받은 적이있습니다. 몇가지 주의사항을 지키시면 타 지역 당근마켓 거래도 충분히 거래가 가능합니다.


1. 당근마켓 앱 접속

당근마켓 앱 접속

당근마켓 앱을 접속한 후 오른쪽 밑에 있는 나의 당근을 눌러 화면을 이동합니다.


2. 내 동네 설정

내 동네 설정

나의 당근 페이지에서 화면 중간에 있는 내 동네 설정을 눌러서 화면을 이동합니다.


3. 동네 범위 설정

동네 범위 설정

이제 동네 선택을 해야합니다. 플러스 모양을 눌러 동네를 추가하기 전에 근처 동네를 최대한으로 넓게 설정을 해줍니다.


4. 동네 선택

동네 선택

동네 범위 설정을 마쳤으면 이제 동네 선택에서 플러스를 눌러서 타지역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당근마켓에서 아예 쌩뚱맞은 지역을 선택하여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플러스 모양을 눌러 다른 지역을 설정해주변 됩니다.


5. 동네 입력

위 사진은 제가 사는 동네에서 30km이상 떨어진 송파구를 검색한 사진입니다.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타지역의 물건을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당근마켓에서가 아닌 그 외 중고거래를 위한 플랫폼에서 대리구매나 동네를 다르게 하여 서로 교환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고 매우 위험한 방법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중고 거래에서는 개인과 개인이 그들의 개인 정보를 서로 교환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에게 내 핸드폰번호 집 주소를 알려줘야 합니다. 이 방법은 별로 믿을만한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지역에서의 거래도 이러한 방법을 통해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