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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관련주 정리(위니아딤채, 비비안, 에스디생명공학, 오공, 케이엠제약, 케이엠, 위닉스, 하츠, 웰크론, 크린앤사이언스, 모나리자) 본문
미세먼지 관련주 정리(위니아딤채, 비비안, 에스디생명공학, 오공, 케이엠제약, 케이엠, 위닉스, 하츠, 웰크론, 크린앤사이언스, 모나리자)
웃며 2021. 3. 18. 11:36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4일~14일 중국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 부근에서 시작된 황사가 북풍을 따라서 내려오면서 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일 중국 기상대는 베이징을 포함한 북방 12개 성 및 직할시에 황사경보를 발령하였고 이번 황사가 지난 10년동안 중국에서 발생한 황사 중에 가장 강하고 넓은 범위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저도 어제는 미세먼지가 많다고 느껴지는 하루 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된 주들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목차
위니아딤채
▶기업개요
위니아딤채는 종합가전제품 제조를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며 김치냉장고 외에도 다른 주방 및 생활가전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마다 브랜드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치냉장고는 딤채, 전기밥솥은 딤채쿸,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라우드, 기타 주방 및 생활가전 제품은 위니아 브랜드명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이어서 2019년에 IDEA 어워드, 일본 굿디자인, 한국 굿디자인, 한국 핀업어워드,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등에서 총 13건의 수상을 이뤄내면서 디자인 분야에서의 경쟁력이 매우 강해졌다는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미식가전이 26.8%, 주방 및 생활가전이 66.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48.1%감소하였습니다. 1인 가구의 증가 추세와 제품의 다변화 와 같은 다양한 요소가 결합이 되면서 국내 렌탈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추세에 이를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최근 대기질 하락 이슈로 인해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한 건조기 시장이 전반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국내 기업은 수입 제품과의 차별을 만들기 위해 이불과 같은 큰 빨래도 건조가 가능한 대형 건조기를 개발하기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위니아딤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비비안
▶기업개요
비비안은 남영염직이라는 명칭으로 1957년 설립되었고 여성용내의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의 여성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종속되어있는 회사로는 스타킹, 카바링사 상품의 생산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6.9%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61.6% 증가하였습니다. 각 업체들이 신유통 시장의 진입과 매출 증진을 위해서 경쟁을 하고 있고 경제 가속화와 내수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운 경영환경을 겪고 있습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매출원가와 인건비 등이 상승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이자수익에 대비하여 이자비용이 대폭 상승하면서 순손실폭 확대되었습니다.
비비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주요제품으로는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가 84.2%, 스타킹이 14.5%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비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에스디생명공학
▶기업개요
2008년에 설립되어 2017년 3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총 매출에서 비중을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품목은 마스크팩, 앰플, 애니멀, 발효 등 제품특성에 따라서 마스크팩 제품을 구분하고 이외에도 기초 스킨 케어 제품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9년 알파비앤에이치와 합병하였고 2019년 SBA 채용지원사업 참가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318.1% 증가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SNP 브랜드 이외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 남성 그루밍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기초제품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분야에 있어서도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과 식품소재 등을 개발함으로써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마스크팩 52.1%, 기초스킨케어 19%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스디 생명공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공
▶기업개요
오공은 1962년 설립되었고 2000년 8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습니다. 오공이 영위하는 제품들만으로 구성되어있는 협의의 접착제 시장 규모는 약 2500~3000억원 규모로 오공의 점유율은 대략 15%정도입니다.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된 시장 구조를 고려한다면 해당 산업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 중 하나입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은 5.4%증가, 당기순손실은 6.7% 증가하였습니다. 비록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매출은 줄었지만 원가율을 하락시키고자 하는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국내격기의 영향으로 국내접착제 시장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제품의 기능화와 실리콘 소재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개발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접착제 시장의 수요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서 산업용 소모품 분야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초산비닐수지 에멀젼 접착제 25.5%, 기타 접착제 및 실란트 11.3%, 접착테이프 21.5%, 합성고무접착제 3.1%, 핫멜트 접착제 5.5%, 기타접착제 및 관련상품 55.7%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공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케이엠제약
▶기업개요
케이엠제약은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며 주요 사업으로는 오랄케어, 뷰티케어, 기타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랄케오 제품으르는 치약, 칫솔, 가글 등이 있으며 뷰티케어 제품으로는 샴푸, 바디워시, 화장품이 있고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에는 방향제, 방한대, 제습제 등이 있습니다. 칫솔대에 인형을 부착한 제품은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영유아 구강제품 시장에서 스테디셀로로 꾸준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28.6% 증가하였습니다. 케이엠제약은 구강제품 및 화장품 전문제조업체로 발전하기 위해서 개발력과 제조기술을 기반으로하여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케이엠제약과 (주)아이코닉스와의 재계약은 연단위로 이뤄지고 있고 관계회사인 모린(주)의 설립으로 인해서 전략전 제휴 관계는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 연장에 중요한 안전장치로 작용될 전망입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유아용 20%, 유아용 치약 16%, 성인용 치약 13%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케이엠제약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케이엠
▶기업개요
케이엠은 1989년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고 2005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현재 ESD CLASS 10 GLOVE 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고 환국에서는 완전 독점생산 및 공급을 하고 있으며, 클린룸 WIPER 등을 국산화 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매출은 제품 55.16%, 상품 25.58%, 용역 및 임대 17.26% 등으로 구성되었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57.6% 증가, 영업이익은 596.1% 증가, 당기순손실은 534.8%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서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계적인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인해 매출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생산량의 10%를 수출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침이 바뀜에 따라서 미국과 인도에 수출을 개시하며 매출상승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주요제품은 ESD Class 10 PVC Glove 3.5%, Cleanroom Smocks 4.5%, 파우치류 외 21.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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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기업개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숩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서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고있으며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5.1% 감소 , 영업이익은 3.4% 감소, 당기순손실은3% 감소하였습니다. 위닉스의 전반적인 매출 감소에 의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위닉스는 기존 제품과 기술 연고나성,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18년 90월에 의류건조기를 새로운 품목으로 추가하여 판매를 시작하였고 2020년 9월 가습기 신제품을 출시 하였습니다. 주요제품은 완제품 81.4%, EVAPORATOR 6.3%, 에어컨부품 1.9%, 기타 6.6%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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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츠
▶기업개요
하츠는 주방기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1988년에 설립이 되었으며 2003년 2월 11일 코스닥 싱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하츠는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 구축하는 중에 있어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고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10% 증가 , 영업이익은 297.9% 증가, 당기순이익은 219.4% 증가하였습니다. 새로운 제품군과 다양한 채널개설을 통한 B2C 판매 및 B2G로의 시장 확대 준비중입니다. 다양한 조건 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정 내 실내오염원을 분석하여서 효과적으로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장비 개발을 위해서 전문 실험실인 AQM Lab을 공장내에 구축하였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후드제품 46%, 기타제품 11%, 빌트인기기 상품 21%, 기타상품 3,8%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웰크론
▶기업개요
웰크론은 1992년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활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부수적인 사업으로는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활용한 부직포 필터여제와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영위중에 있습니다.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웰크론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현재 7개사이며 이중 주요종속회사는 3개사입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13.4% 감소 ,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웰크론은 건설 부문에서 에너지, 물, 환경 관련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시공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서 플랜트에 최적화된 건설 시공을 일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 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플랜트 엔지니어링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Total Service를 제공 더불어 섬유부문에서 국내외 3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는 청소, 생활, 목욕용품 23.2%, 위생재용품 5.7%, 플랜트 25.4%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웰크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크린앤사이언스
▶기업개요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미국법인을 2011년에는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에는 가전용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이 이루어져 주력 제품이 변화하였으며 2020년 미디어를 활용한 마스크 사업부분을 추가하여 주력 제품의 다각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35.7% 증가, 영업이익은 9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9%증가하였습니다. 2016년까지는 자동차용 여과지 사업이 매출 주력 부분이었지만 현재는 공기청정기용 필터 부문이 고성장하며 현재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주의보의 발령 횟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겨울철에도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요제품은 자동차용 여과지 30.9%, 산업용 여과지 1.7%, M.B 7.2%, vlfxj 50.4%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모나리자
▶기업개요
모나리자는 화장제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하고자 1977년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 10월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게시되었습니다. 모나리자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입니다.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서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2020년 9월을 기준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은 444% 증가, 당기순이익은 361.4%증가하였습니다. 마스크를 비롯한 위생용품 판매의 호조로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주요 원재료인 펄프 가격의 하락으로 원가율이 하락하면서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모나리자는 2020년 7월부터 마스크 자체 생산시설을 구축하였고 FDA 등록과 함께 본격적으로 마스크 자체 생산에 돌입하였습니다.
모나리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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